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여러분! 노스캐미입니다~

오늘도 중고거래를 하면서 발생한 사기 피해케이스를 소개하겠습니다!

 

이미지 출처: 인터파크 티켓

 

사례 # 64

오늘 소개할 피해사례는 뮤지컬시카고 공연티켓입니다!

피해자 A씨는 예매번호와 구매자의 신분증까지 받았는데요.

공연 당일이 되어서야 받았던 예약번호가 시카고 예약번호가 아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미지 출처: 중고나라

피해발생 정보

거래 물품 : 뮤지컬시카고 티켓 2매

피해 금액 : 30만2천원

사이트명 : 중고나라

URL : https://cafe.naver.com/joonggonara/852138580

사기 연락처 : 황x현 010-7XX7-5XX5

사기 계좌번호 : 카카오페이로 거래

 

피해자 A씨는 중고나라에서 뮤지컬 시카고의 티켓을 발견하고 구매자 B씨에게 양도를 받았습니다. 거래 직후 예매 내역 스크린샷과 본인의 신분증, 전화번호까지 공개하는 B씨의 모습에 A씨는 안도했습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전화번호로 사기조회를 해 보았는데요. 사기 조회 결과가 나오지 않아 더욱 안심을 한 상태였습니다.

 

공연 당일이 되어, 혹시나 하는 마음에 예약번호를 문의해 보고, 중고나라에 다른 게시글들을 찾아보니, A씨가 B씨에게 티켓을 구매한 이후에, 다른 구매자가 사기를 당했다고 쓴 글을 발견했습니다. 결국 A씨에게 보내주었던 예매내역은 모두 합성이었고, 예약번호 또한 뮤지컬시카고의 예매번호가 아니었습니다.

 

A씨가 B씨를 신고하겠다고 하자 바로 환불을 해 주었는데요. 다른 피해자들의 사기피해 글을 읽어보니 돌려막기 식으로 새로운 피해자에게서 받은 돈을 기존 피해자에게 지급하고, 환불이 이루어지면 사기조회 사이트에서 기록이 내려가도록 하는 수법을 사용하는 사기꾼이었습니다. A씨의 사기피해글에도 '방금 뮤지컬 헤드윅 티켓을 24만원에 구매한다고 거래할 뻔했다', '17년도부터 사기를 쳤다' 등의 제보가 댓글을 통해 밝혀졌습니다.

 

동일한 전화번호와 계좌번호여도 여러 사기조회 사이트에서 조회를 한다면 사기 피해 예방 확률이 더 올라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노스캠에 사기꾼 B씨의 전화번호를 조회하면 1월부터 총 6건의 공연 티켓 사기 기록이 남겨져 있습니다! 사기조회 사이트별로 현재 남아있는 기록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여러 사기조회 이력사이트들과 함께 더블 체크해보는 것이 사기 피해를 줄일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판매자의 정보를 확인하고 싶으신 분은 언제든지 NoScam[바로가기]을 방문해 무료로 판매자의 정보를 확인하세요!

 

다음에 또 다른 사례로 여러분을 찾아 뵙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