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여러분! 노스캐미입니다!

연일 비소식에 괴로운 요즘 모두 잘 지내고 계신가요?

오늘도 여러분에게 사기 피해 사례를 소개하겠습니다! ^^

 

(이미지 출처: 이베이)

 

 

사례 #11

B씨는 피규어가 갖고 싶어서 자주 거래하던 중고 거래 사이트에서 피규어를 구매한다는 글을 올렸습니다. 얼마 후 어떤 판매자가 B씨에게 미개봉 피규어를 판매한다는 메세지를 보내왔습니다. B씨는 판매자와 거래가격을 정한 후에 해당 판매자에게 송금을 진행했습니다. 판매자는 주말이라 택배 발송이 어렵다는 이유로 월요일에 피규어를 보내주기로 약속을 했습니다.

하지만 화요일이 될 때까지 판매자한테 아무 소식이 없었고 B씨는 판매자에게 연락을 취했습니다. 판매자는 배송이 늦을 것 같다며 환불을 해 주겠다고 하였고 B씨도 알겠다는 답변을 남겼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도 판매자는 환불을 해 주지 않았고 B씨는 판매자와 연락이 끊겼습니다! 결국 B씨는 원하는 피규어를 받지 못했고 송금한 돈도 사기를 당하게 되었습니다.

 

문자 대화이미지1
문자 대화이미지2
문자 대화이미지3
문자 대화이미지4
문자 대화이미지5

 

 

피해발생 정보

거래 물품: 피규어아츠ZERO

피해 금액: 20만원

사이트명: 중고나라

URL: https://cafe.naver.com/ArticleRead.nhn?clubid=28034956&page=3&userDisplay=50&menuid=28&boardtype=L&articleid=684340&referrerAllArticles=false

사기 연락처: 01081266381, 01028774275 허성우

 

B씨의 사기사건에서 보았듯이 판매자의 정보를 미리 확인하는 것은 사기예방에 매우 중요합니다.

여러분 모두 거래를 하기 전에 항상 판매자의 연락처나 계좌번호를 먼저 확인하여 큰 피해를 예방하는 거 잊지 마세요!

 

판매자의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은?!

NoScam[바로가기]의 웹사이트를 방문하세요! NoScam[바로가기]에서 언제든지 무료로 판매자의 정보를 검색하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 또 다른 사례를 여러분에게 공개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