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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여러분! 노스캐미입니다.

오늘도 중고거래를 하면서 발생한

사기 피해 케이스를 소개하겠습니다.

 

이미지 출처 : 다나와

 

사례 # 105

오늘 소개할 사례는 중고 스토케 트립트랩 내추럴 유아의자입니다!

중고 스토케 트립트랩 의자를 사기 위해

판매자에게 돈을 입금한 구매자가

택배로 처음엔 고무장갑을, 두 번째로는 수건을 받아

환불을 요청하였으나 갖가지 핑계를 대며

환불을 진행해 주지 않은 사례입니다!

 

이미지 출처 : 노스캠

 

피해발생 정보

거래 물품 : 스토케 트립트랩 내추럴 의자

사기 계좌번호 : 카카오뱅크 3333-1XXX-8XXXX

이름 : 최XX

피해금액 : 50만 원

사이트명 : 노스캠

 

피해자 A 씨는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한 달 사용한 중고 스토케 트립트랩 내추럴 의자를 판다는 게시글을 보고 판매자에게 연락을 취했습니다. 이후, 연락을 주고받으며 피해자 A 씨는 쌍둥이를 위해 사용할 예정이라 판매자로부터 동일 제품을 하나 더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판매대금 입금에서 피해자 A 씨는 안전 결제를 통한 거래를 진행하고자 하였으나 판매자는 직접 송금 결제를 통해 거래를 진행할 것을 요구하였습니다.

 

피해자 A 씨는 요 근래 다른 사기 피해 사례들을 보며 불안하긴 했지만, 직접 인증까지 하는 판매자를 보고 믿고 진행하기로 결심했습니다. 판매자의 계좌로 금액을 입금하고 난 후 판매자는 택배를 보냈다며 피해자 A 씨에게 연락하였습니다. 하지만 일주일이 지나도 택배는 오지 않았으며, 이에 피해자 A 씨가 판매자에게 문의하자 아직 택배를 수거해가지 않았다며 바로 택배를 다시 보내겠다 전하였습니다.

 

이후, 택배를 받고 난 피해자 A 씨는 상자 안의 내용물이 고무장갑인 것을 보고 매우 놀랄 수밖에 없었습니다. 판매자에게 연락을 하니, 송장이 바뀌어서 그렇다며 다시 택배를 보내겠다 하였지만, 두 번째로 받은 상자 안에는 수건이 덩그러니 놓여 있었습니다. 이에 더 이상 봐줄 수 없었던 피해자 A 씨는 판매자에게 환불을 요청하였지만, 갖은 핑계를 대며 판매자는 환불을 진행해 주지 않았습니다.

 

근래 점차 코로나19로부터 일상을 회복하고 있지만, 코로나의 여파로 인해 개인 간 거래는 비대면 거래가 주를 이루게 되었습니다. 비대면의 특성상, 상대방의 실체를 알 수 없기에 이로 인한 개인 간 거래 피해 역시 급증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사기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가급적이면 직거래로 거래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거리 상의 문제로 직거래가 어려울 시, 거래 금액을 입금하기 전 상대방의 계좌번호 및 연락처 정보를 이용해 사기 전적이 있는지, 선불폰을 사용하는지 등을 밝히는 사전 검증은 꼭 필요한 과정입니다. 선불폰의 경우 까다로운 실명 인증 절차 없이 개통할 수 있다는 점과 범죄 발생 시 추적이 어렵기 때문에 선불폰을 사용하는 판매자의 경우 사기 범죄에 연루될 가능성이 더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 사기 이력 조회와 선불폰 조회 교차 검증을 통해 개인 간 거래에 있어 안전한 거래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저희 노스캠이 도와드리겠습니다. 언제든지 NoScam[바로가기] 을 방문해 무료로 거래자의 사기 이력과 선불폰 여부를 확인하세요!

 

다음에 또 다른 사례로 여러분을 찾아뵙겠습니다!^^